위생도시락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엑소 조회 2회 작성일 2020-11-30 11:30:17 댓글 0

본문

편의점 도시락, 어떻게 만들까? 제조 과정 공개!

요즘 편의점 도시락 드셔 보셨습니까? 옛날과 달리 맛도 있고 한 끼 식사로도 괜찮다고 평가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. 편의점 도시락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?





[단독] 편의점 도시락에서 발견된 벌레…1주일에 세 번이나 나와[MBN 종합뉴스]

【 앵커멘트 】
음식에 머리카락만 들어 있어도 눈살을 찌푸리게 되죠. 그런데 손톱만 한 벌레를 그것도 씹다가 발견했다면 어떻겠습니까?
일주일 사이 한 유명 편의점 업체에서 판매하는 도시락과 김밥 등에서 같은 종의 벌레가 세 번이나 발견됐습니다.
노태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.


【 기자 】
지난 7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했던 직장인 김 모 씨는 당시를 떠올리면 아직도 헛구역질이 납니다.

비빔밥 도시락을 거의 다 먹었을 때 입속에서 딱딱한 물체를 두 번 정도 씹었고, 뱉었더니 손톱만 한 크기의 벌레, 노린재가 나온 겁니다.

▶ 인터뷰 : 피해자
- "처음에는 바퀴벌레인 줄 알았거든요. 상당히 큰 벌레였고, 기분 나쁜 크기의 벌레였고…."

그런데 해당 업체의 편의점 도시락과 김밥에서 벌레를 발견한 건 김 씨뿐만이 아니었습니다.

지난 1일과 4일, 경북 구미 등에서도 노린재가 식사 중에 발견돼 한 임산부는 구토 증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.

해당 편의점용 도시락과 김밥 등을 만드는 공장은 전국에 10개.

그 중 세 군데 공장 제품에서 일주일 새 같은 종류의 벌레가 각각 나온 겁니다.

해당 공장들은 수입산 냉동 시금치를 공정하는 과정에서 벌레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해명했습니다.

▶ 인터뷰 : 편의점 도시락 제조업체 관계자
- "이런 냉동 식재 같은 경우에는 냉동 상태를 녹여서, (사람이) 잡았는데 뭉쳐 있거나 하면 이런 경우에는 (골라내기가)…."

문제는 벌레가 나왔다는 신고가 접수됐는데도 폐기되지 않고 해당 제품들이 그대로 판매됐다는 점입니다.

▶ 인터뷰(☎) : 해당 편의점 업체 관계자
- "항의가 접수되면 일단 제조사로 이첩됩니다. 공장으로 이첩되게 돼 있거든요. 공장에서 다시 확인을 해서…."

편의점 업체는 피해자들에게 사죄하는 한편, 향후 식재료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
MBN뉴스 노태현입니다. [ nth302@mbn.co.kr ]

영상취재 : 김 원·김영진·이동학 기자
영상편집 : 최형진

☞ MBN 유튜브 구독하기 ☞ https://goo.gl/6ZsJGT
MBN 유튜브 커뮤니티https://www.youtube.com/user/mbn/community?disable_polymer=1

MBN 페이스북 http://www.facebook.com/mbntv
MBN 인스타그램 https://www.instagram.com/mbn_news/

#MBN뉴스#MBN종합뉴스#도시락#벌레

... 

#위생도시락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1,408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emtp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